2014년 2월 6일 목요일

하나님의교회 - 유월절 지킨 이유

믿기만 하면 하나님의 백성이 되어 구원을 받는다?!?!?!??

하나님의교회가 지키는 새언약유월절 없이도 하나님의 백성이 될 수 있다







이와 같은 주장을 하는 자들은 새언약유월절의 필요성을 느끼지 않는다

믿음만 있으면 하나님의 백성이 될 수 있는데 굳이 새언약유월절을 지키지 않아도 되는 것이다

그러나 하나님의교회는 새언약유월절을 지켜야 하나님의 백성이 된다고 한다

그렇다면 유월절에 대한 하나님의 뜻은 어떠한지 살펴봄으로 누가 거짓을 말하고 있는지 파헤쳐보자!



민수가 9장 13절

… 유월절을 지키지 아니하는 자는 그 백성 중에서 끊쳐지리니



성경은 유월절을 지키지 않는 자는 하나님의 백성이라도 백성 중에서 끊쳐내겠다고 한다

왜 유월절을 지키지 않으면 하나님의 백성에서 끊쳐질까?

하나님의교회가 유월절 지키는 이유를 알아볼 수 있다



출애굽기 12장 24-27절

너희는 이 일을 규례로 삼아 너희와 너희 자손이 영원히 지킬 것이니 … 이 후에 너희 자녀가 묻기를 이 예식이 무슨 뜻이냐 하거든 너희는 이르기를 이는 여호와의 유월절 제사라 여호와께서 애굽 사람을 치실 때에 애굽에 있는 이스라엘 자손의 집을 넘으사 우리의 집을 구원하셨느니라 하라 …



애굽에서 이스라엘 백성들을 구원하실 때 지키게 하신 것이 바로 유월절이다!



출애굽기 12장 5-15절

내가 애굽 땅을 칠 때에 그 피가 너희의 거하는 집에 있어서 너희를 위하여 표적이 될찌라 내가 피를 볼 때에 너희를 넘어가리니 재앙이 너희에게 내려 멸하지 아니하리라 너희는 이 날을 기념하여 여호와의 절기를 삼아 영원한 규례로 대대에 지킬찌니라 너희는 칠일 동안 무교병을 먹을찌니 그 첫날에 누룩을 너희 집에서 제하라 무릇 첫날부터 칠일까지 유교병을 먹는 자는 이스라엘에서 끊쳐지리라


애굽에서 이스라엘 백성들을 구원하실 때 사용하신 것이 유월절이니, 하나님의 구원을 받은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유월절은 아주 중요하고 소중한 하나님의 규례이다. 그렇기에 하나님께서는 유월절을 지키지 않는 자는 하나님을 믿고 있어도 백성 중에서 끊으시겠다 하셨다





구약의 역사를 통해서 유월절을 지키지 않은 자들에게는 어떠한 결과를 얻게 되었는지 살펴보자

하나님의교회가 유월절을 지키는 이유를 반드시 알아볼 수 있다



예레미야 11장 1-4절

… 이 언약의 말을 좇지 않는 자는 저주를 받을 것이니라 이 언약은 내가 너희 열조를 쇠풀무 애굽 땅에서 이끌어 내던 날에 그들에게 명한 것이라 곧 내가 이르기를 너희는 나의 목소리를 청종하고 나의 모든 명령을 좇아 행하라 그리하면 너희는 내 백성이 되겠고 나는 너희 하나님이 되리라



애굽 땅에서 이끌어 내던 날에 명한 언약! 바로 유월절이다

유월절을 행하고 지키는 자는 하나님의 백성이 되겠다고 하시었고 좇지 않는 자는 저주를 받는다고 하였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의교회도 유월절을 지키는 것이다



예레미야 11장 9-12절

여호와께서 또 내게 이르시되 유다인과 예루살렘 거민 중에 반역이 있도다 … 다른 신들을 좇아 섬겼은즉 이스라엘 집과 유다 집이 내가 그 열조와 맺은 언약을 파하였도다 그러므로 나 여호와가 이같이 말하노라 보라 내가 재앙을 그들에게 내리리니 그들이 피할 수 없을 것이라 그들이 내게 부르짖을찌라도 내가 듣지 아니할 것인즉 유다 성읍들과 예루살렘 거민이 그 분향하는 신들에게 가서 부르짖을찌라도 그 신들이 그 곤액 중에서 절대로 그들을 구원치 못하리라



그러나 유월절을 지키지 않는 자에게는 결단코 구원이 없을 것이라고 하나님께서 말씀하시었다

아무리 하나님을 믿는 믿음이 있다고 하더라고 유월절을 지키지 않으면 결단코 구원이 없다고 하셨다


히브리서 8장 8-10절

… 내가 이스라엘 집과 유다 집으로 새 언약을 세우리라 … 또 주께서 가라사대 그날 후에 내가 이스라엘 집으로 세울 언약이 이것이니 내 법을 저희 생각에 두고 저희 마음에 이것을 기록하리라 나는 저희에게 하나님이 되고 저희는 내게 백성이 되리라



오늘날 하나님의교회가 지키는 유월절은 신약시대에 새로운 방법으로 허락하여 주신 새언약유월절이다

새언약유월절은 구약시대에 하나님께서 영원한 규례로 지키라 하신 언약이자 하나님의 백성이 되는 방법이다

믿음만으로 하나님의 백성이 될 수 있기에 새언약유월절은 지킬 필요 없다고 하는 주장은 하나님의 백성이 되지 않겠다는 주장이다

댓글 1개:

  1. 이 글을 읽고 보니..천국이 얼마나 감사하고 가치있는지 느끼게 됩니다.
    유월절로 허락되는 영원한천국... 감사함으로 지켜나아가겠습니다^^

    답글삭제